카페 테라스 이벤트 다목적 공간
맛 퀄러티 고급 레스토랑에 비견
코로나 팬데믹 시대 이벤트 및 모임을 가질 장소를 찾기란 쉽지 않다.
둘루스 서라벌 식당 인근에 오픈한 카페 테라스에서는 커피-티-푸드-디저트가 한자리에서 제공돼 다목적 공간으로 지역민들에게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커피 섹션의 경우 라떼(카라멜/헤이즐넛/바닐라), 일반 카푸치노, 아메리카노, 브루 커피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커피 스페셜 머신도 조만간 이태리에서 입고된다. 쌀쌀해진 날씨의 가을을 맞이해서는 헤이즐넛 라떼가 추천되고 있다.
티 섹션의 경우 밀크티-클래식티-청으로 만들어진 티 3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밀크티의 경우 10가지 종류로 구성돼 있다. 커피 애호가들의 경우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타이 밀크티, 자스민 밀크티가 선호되고 있으며 꽃향기, 과일향기를 좋아할 경우 딸기, 허니듀 밀크티도 추천된다. 함유되는 설탕도 고객이 원하는대로 조절이 가능하다.
푸드 섹션의 경우 오픈 시간에 언제든지 주문이 가능하며, 현재 제공되는 메뉴는 파스타(크림 파스타/갈릭 알프레도 파스타/토마토 바질 파스타, 바질 페스토), 튀김(새우, 생선), 치킨 텐더, 치킨 사테, 스낵 등으로 향후 다이닝 규모가 확장될 예정이다. 가격 역시 학생 고객들을 고려해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돼 있으며 조만간 키쉬 타르트, 스터프트 크로상, 치킨 파파이, 스낵 종류를 다채롭게 구비해 줄 머신도 입고될 예정이다.
카페 테라스측은 “생일 파티, 베이비 샤워, 돌잔치, 회사 미팅 장소로 애용되고 있으며 예약을 미리 해야 한다. 고객들과 직원들의 연령층과 인종 구성이 다양하며 주차 공간이 넓고 지리적으로도 접근성이 좋아 학부모들의 휴식 공간, 학교 학생회 모임, 미혼모 행사 등이 열리고 있다”면서 “또한 주문 아이템들은 위생을 고려해 100% 투고 용기를 사용하고 있으나 맛과 퀄러티의 경우 여느 고급 레스토랑에 못지 않다”고 말했다.
현재 카페 테라스에서는 지체 부자유 아동, 정신 발육 지체아 등 방과후 활동이 원활치 않은 학생들을 위해서 실내 벽화 그리기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자유 주제하에 한달전에 신청해야 하며 선정된 아동은 분필을 이용해 벽화를 그려 한달간 본인의 작품이 전시되는 기쁨을 누리게 된다.
카페 테라스의 운영 시간은 일요일-목요일 오전9시-오후10시, 금요일-토요일 오전9시-오후11시로 주7일 오픈한다. (문의=678-395-3388)
커피-티-푸드-디저트가 한자리에서 제공되는 카페 테라스.
둘루스에 소재한 카페 테라스.